꿀팁
드라이버 헤드 모양으로 선택 하는법 BoardLang.text_date 2024.11.21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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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헤드의 페이스 형태는 딥페이스와 샬로우페이스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형태는 스윙 특성과 구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1)딥페이스 드라이버(위-아래가 긴 형태) 1.페이스 높이: 페이스 높이가 높아 상대적으로 깊어 보이는 형태입니다. 2.무게 중심: 무게 중심이 페이스 쪽에 위치하여 낮은 탄도를 만들어냅니다. 3.특징: -.강한 다운 블로우: 낮은 탄도로 인해 강한 다운 블로우를 선호하는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낮은 스핀: 낮은 스핀량으로 인해 볼이 멀리 날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정적인 비거리: 탄도가 낮고 스핀이 적어 비거리가 안정적입니다. -.조작성: 조작성이 높아 의도한 방향으로 볼을 보낼 수 있습니다. 4.단점: -.관용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미스샷 시 볼이 좌우로 많이 벗어날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움: 정확한 임팩트가 요구되므로 초보자에게는 다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샬로우페이스 드라이버(좌-우로 긴형태) 1.페이스 높이: 페이스 높이가 낮아 상대적으로 얕아 보이는 형태입니다. 2.무게 중심: 무게 중심이 깊숙이 위치하여 높은 탄도를 만들어냅니다. 3.특징: -.높은 탄도: 높은 탄도로 인해 볼이 뜨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높은 스핀: 높은 스핀량으로 인해 볼이 뜨면서 멈추는 성향이 있습니다. -.넓은 스윗 스팟: 스윗 스팟이 넓어 미스샷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비거리를 제공합니다. -.관용성이 높음: 미스샷에 대한 관용성이 높아 초보자나 아마추어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4.단점: -.거리: 낮은 탄도의 딥페이스 드라이버에 비해 비거리가 다소 짧을 수 있습니다. -.조작성: 조작성이 낮아 의도한 방향으로 볼을 보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어떤 드라이버를 선택해야 할까요? 1.딥페이스: 강한 다운블로우를 선호하고 낮은 탄도로 멀리 보내고 싶은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2.샬로우페이스: 높은 탄도와 넓은 스윗 스팟을 선호하며, 미스 샷에 대한 관용성을 높이고 싶은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정리해보면, 딥페이스와 샬로우페이스 드라이버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골퍼의 스윙 특성과 구질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4)드라이버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스윙 스피드: 스윙 스피드가 빠른 골퍼는 딥페이스 드라이버를,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는 샬로우페이스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볼 구질: 낮고 긴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는 딥페이스, 높은 탄도와 넓은 스윗 스팟을 원하는 골퍼는 샬로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핸디캡: 초보자는 관용성이 높은 샬로우페이스 드라이버를, 상급자는 조작성이 높은 딥페이스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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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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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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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