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페이드 구질 샷 BoardLang.text_date 2024.11.01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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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드 샷을 잘 구사하려면 클럽 페이스의 각도와 스윙 경로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페이드 샷을 더욱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습니다.
1)클럽 페이스 각도 1.임팩트 시 클럽 페이스를 약간 오른쪽으로: 클럽 페이스가 목표 방향보다 약간 오른쪽을 향하도록 하여 공에 백스핀을 걸어 주면 되는데, 이는 공이 오른쪽으로 휘는 페이드 구질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2. 페이드 강도 조절: 클럽 페이스를 더 많이 열수록 페이드 구질이 더 강해집니다. 2)스윙 경로 1)아웃-인 스윙: 클럽 헤드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진행되는 아웃-인 스윙 경로를 만들어 페이드 구질을 유도합니다. 2)임팩트 시 클럽 헤드를 약간 아래로: 클럽 헤드가 공 아래를 지나면서 공에 백스핀을 더해 페이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3)그립 약한 그립: 약간 약한 그립을 잡으면 임팩트 시 클럽 페이스가 열리는 것을 방지하여 페이드 구질을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스탠스 발을 약간 오른쪽으로: 오른쪽 발을 약간 앞으로 내밀어 스탠스를 오픈시키면 페이드 구질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체중 이동 오른쪽으로의 체중 이동: 다운스윙 시 체중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클럽 페이드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6)시선 타겟보다 약간 오른쪽: 시선을 타겟보다 약간 오른쪽을 향하면 페이드 구질을 더욱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연습 1.다양한 클럽으로 연습: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아이언, 우드 등 다양한 클럽으로 페이드 샷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슬로우 모션 영상 분석: 자신의 스윙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분석하면 문제점을 파악하고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주의사항 1.과도한 페이드는 오히려 비거리 손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2.각 골퍼의 스윙 특성에 따라 적용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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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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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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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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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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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