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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퍼들의 골프 스윙에 대한 잘못된 정보 BoardLang.text_date 2024.09.07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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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골퍼들이 골프 스윙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골퍼들이 흔히 하는 7가지 오해와 그에 대한 진실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각 항목별로 구체적인 예시도 함께 드리니,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힘으로 치면 더 멀리 날아간다? ❌ 오해: 많은 골퍼가 강한 힘으로 스윙하면 공이 더 멀리 날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실: 사실, 골프 스윙에서 중요한 것은 힘보다는 스윙 스피드와 정확한 임팩트입니다. 과도한 힘은 오히려 미스샷을 유발하고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구 배팅에서 힘으로만 치면 공이 빗나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2)팔로만 스윙하면 된다? ❌ 오해: 팔에만 힘을 집중하면 강력한 스윙이 될 것이라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실: 그러나 골프 스윙은 전신 운동입니다. 하체와 코어, 어깨 등 전신의 근육을 조화롭게 사용해야 비거리와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치 골프채를 휘두르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로 공을 쳐낸다고 상상해 보세요. 3)머리를 고정해야 한다? ❌ 오해: 스윙 중 머리를 절대 움직이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골퍼가 많습니다. 진실: 머리를 완전히 고정하기는 어려우며, 자연스러운 체중 이동에 따라 머리가 약간 움직이는 것은 정상입니다. 중요한 것은 시선을 목표에 고정하고, 몸의 회전에 따라 머리가 부드럽게 따라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카메라의 줌 기능처럼, 목표를 향해 시선을 집중하는 것이 더 중요하죠. 4)손목 스냅이 중요하다? ❌ 오해: 손목 스냅을 강하게 사용하면 공이 더 멀리 날아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실: 손목 스냅은 스윙에 중요한 요소이지만, 과도한 손목 스냅은 미스샷과 부상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손목 스냅보다는 클럽 헤드의 스피드를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마치 채찍을 휘두르는 것처럼, 팔 전체를 사용해 클럽 헤드에 속도를 가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5)클럽을 세워서 치면 더 멀리 간다? ❌ 오해: 클럽을 세워서 치면 공이 더 높이 떠오르고 비거리가 늘어날 것이라고 믿는 골퍼가 많습니다. 진실: 그러나 클럽을 세워서 치면 백스핀이 많이 걸려 공이 일찍 떨어져 비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클럽 페이스를 스퀘어로 맞추고, 적절한 각도로 임팩트를 해야 비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다트를 던질 때 정확한 각도로 던져야 과녁에 맞는 것처럼, 클럽 페이스의 정확한 조정이 중요합니다.
6)프로처럼 똑같이 따라 해야 한다? ❌ 오해: 프로 선수들의 스윙을 똑같이 따라 하면 나도 잘 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실: 프로 선수들의 스윙은 각자의 체형, 유연성, 스타일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자신의 체형과 유연성에 맞는 스윙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치 옷을 살 때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옷을 선택하는 것처럼, 골프 스윙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7)장비가 좋으면 실력이 좋아진다? ❌ 오해: 좋은 장비를 사용하면 실력이 저절로 향상된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실: 장비는 스윙을 보조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올바른 스윙 없이 좋은 장비만으로 실력을 향상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좋은 자동차를 갖고 있다고 해서 운전 실력이 좋아지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결론적으로, 골프 스윙은 힘보다 정확성과 효율성이 중요하며, 전신을 사용해 조화롭게 스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꾸준한 연습과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는 연습과 인내가 필요한 스포츠이니,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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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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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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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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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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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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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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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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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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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