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라이트사이드 스윙 vs 레프트사이드 스윙 심층 비교 분석 BoardLang.text_date 2024.06.10 작성자 체인지골프 |
|
라이트사이드 스윙과 레프트사이드 스윙은 골프 스윙의 두 가지 주요 스타일입니다. 각 스타일마다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신체적 특징, 스윙 패턴, 선호에 따라 적합한 스타일이 달라지는데요,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1. 기본적인 차이점: 1) 몸 회전 방향: 라이트사이드 스윙은 백스윙에서 왼쪽으로 몸을 회전시키고 다운스윙에서 오른쪽으로 회전시키는 반면, 레프트사이드 스윙은 백스윙에서 오른쪽으로 몸을 회전시키고 다운스윙에서 왼쪽으로 회전시킵 니다. 2)클럽 패스: 라이트사이드 스윙은 인사이드-아웃 클럽 패스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레프트사이드 스윙은 아웃사이드-인 클럽 패스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그립: 라이트사이드 스윙은 일반적으로 스트롱 그립을 사용하는 반면, 레프트사이드 스윙은 위크 그립 또는 스트롱 그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장점 비교: 1)라이트사이드 스윙: 몸의 회전 방향과 클럽 패스가 파워풀한 스윙을 가능하게 하여 드로우 타구 가능성 높으며, 인사이드-아웃 클럽 패스는 드로우 볼을 만들기에 유리합니다. 또한, 몸의 회전 방향이 자연스러워 일관된 스윙을 유지하기 쉽습니다. 2)레프트사이드 스윙: 아웃사이드-인 클럽 패스는 페이스면을 스퀘어하게 맞추기 쉬워 정확한 타구를 가능하고, 페이드 볼을 만들기에 유리하며, 다양한 스윙 패턴 적용 가능으로 위크 그립과 스트롱 그립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윙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단점 비교: 1)라이트사이드 스윙: 인사이드-아웃 클럽 패스가 과하게 되면 슬라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몸의 회전 방향과 클럽 패스가 팔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몸의 회전과 클럽 패스를 조율하기 어려울 수 있어 초보 골퍼에게는 부담스럽습니다.
2)레프트사이드 스윙: 아웃사이드-인 클럽 패스는 라이트사이드 스윙보다 파워가 덜할 가능성이 높고 ,과하게 되면 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이 부족하거나 왼쪽 어깨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어떤 스윙이 나에게 맞는가? 라이트사이드 스윙과 레프트사이드 스윙 중 어떤 스타일이 더 나은지는 개인의 신체적 특징, 스윙 패턴, 선호에 따라 다릅니다. 파워풀하고 드로우 타구를 선호하며, 몸의 회전 방향이 자연스러운 경우 라이트사이드 스윙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확성과 페이드 타구를 선호하며, 유연성이 뛰어나고 왼쪽 어깨에 문제가 없는 경우 레프트사이드 스윙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