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몸 안풀렸을때 티샷 실수 줄이는법 BoardLang.text_date 2024.01.29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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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에서 티샷은 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샷입니다. 티샷을 잘 치면 좋은 스코어를 내는데 도움이 되지만, 티샷을 실수하면 경기가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몸이 안 풀렸을 때는 티샷 실수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안 풀렸을 때 티샷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목표를 낮추기 몸이 안 풀렸을 때는 목표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멀리 치려고 하다 보면, 오히려 실수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목표를 짧게 잡고, 안정적으로 공을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스윙을 간결하게 하기 몸이 안 풀렸을 때는 스윙을 간결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잡한 스윙을 하게 되면, 오히려 힘이 들어가고, 실수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스윙을 통해 공을 안정적으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어프로치샷을 연습하기 몸이 안 풀렸을 때는 어프로치샷을 연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프로치샷은 티샷에 비해 실수를 줄이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몸이 안 풀렸을 때는 어프로치샷을 연습하여, 티샷 실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도 좋습니다. 4.호흡 조절 티샷 시 몸이 뻣뻣하게 느껴질 때 호흡을 제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깊게 들이마셨다가 천천히 내쉬며 긴장을 푸는 것은 몸을 풀어주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5.목표물에 집중 티샷 시 몸이 떨리고 긴장되었을 때는 목표물에 집중하세요. 페어웨이의 방향이나 그린의 위치에 집중함으로써 과도한 긴장을 해소하고 티샷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6.긍정적인 마인드 셋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경기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면 불안함을 줄이고 몸이 더 풀릴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시한 방법들은 모두 티샷 실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방법들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첫째, 이러한 방법들은 단순히 하나만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종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목표를 낮추면서 스윙을 간결하게 하고, 호흡을 조절하면서 목표물에 집중하는 등의 방법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티샷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이러한 방법들은 평소에도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이러한 방법들을 익혀두면, 경기 중 몸이 안 풀렸을 때에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는 것과 더불어, 자신감을 갖는 것도 중요하며, 자신감이 있으면 긴장을 덜하고, 더 안정적인 스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즐거운 골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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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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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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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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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