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골프에서 골칫거리, 2m 이내 퍼팅 성공률 높이는 방법 BoardLang.text_date 2024.01.16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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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에서 가장 어려운 순간 중 하나는 퍼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m 이내 퍼팅은 당연히 성공해야 하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성공률이 높지 않아 골퍼들의 골칫거리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2m 이내 퍼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정확한 거리 측정 퍼터의 길이로 거리를 측정하거나 그동안에 실전 노하우로 홀까지의 거리를 눈대중으로 측정합니다. 눈대중으로 거리를 측정하는 것은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지만, 훈련을 통해 어느 정도의 거리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2.정확한 라인 결정하기: 퍼팅을 읽을 때는 지면의 경사와 속력을 고려하여 공이 움직일 경로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팅 리딩은 공이 홀에 도달하기까지 겪을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가장 효과적인 라인을 찾는 과정입니다. 3.일관된 스윙 스윙의 크기, 궤도,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스윙의 일관성은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4.마인드 컨트롤 퍼팅에서 중요한 것은 정신적인 강도입니다. 긴장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스윙해야 합니다. 퍼팅은 심리적인 요인이 큰 영향을 미치는 샷입니다. 따라서 긴장하지 않고 침착하게 퍼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4가지 항목을 지키면서 하면, 성공할 확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몇 가지 더 현실적인 팁이 있습니다. 1. 공의 방향과 조준 공을 홀에 넣는다는 생각보다는 공을 홀 쪽으로 보내는 것에 집중하세요. 2m 이내의 퍼팅은 거리가 짧기 때문에, 홀에 넣는다는 생각에 집중하면 오히려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홀에 넣는다는 생각보다는 공을 홀 쪽으로 보내는 것에 집중하면, 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2.퍼터 로프트의 중요성 골퍼의 선호도, 체형, 스윙 동작 등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2m 이내 숏퍼팅에서는 일반적으로 퍼터 페이스를 수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이 굴러가는 거리를 더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퍼터 페이스를 열면, 공이 더 높이 튀어 오르면서 굴러가기 때문에, 거리 제어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3.퍼팅 그립 잡기 퍼팅 그립은 너무 강하게 잡거나 너무 약하게 잡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특히 2m 이내에서는 민감한 그립 조절이 중요합니다. 4.마인드 컨트롤 퍼팅을 실패하더라도 다음 퍼팅에 집중하세요.퍼팅을 실패하면 당연히 실망하고 좌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퍼팅에 집중하지 못하면, 연속으로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팁을 통해 퍼터 성공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골프는 꾸준한 연습과 훈련이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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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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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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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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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