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퍼팅시 어깨가 딱딱하게 굳을때 조치 방법 BoardLang.text_date 2024.01.12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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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pexels.com) 첫 번째로, 퍼팅 동안 어깨의 긴장과 스트레스는 골퍼들에게 익숙한 문제입니다.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 근육이 경직되어 퍼팅 동안 자연스럽게 스윙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올바르지 않은 퍼팅 자세 역시 어깨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자세는 어깨에 무리를 주어 퍼팅할 때 어깨가 굳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퍼팅 경험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긴장 완화: 퍼팅 전에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깊게 숨을 들이쉬고, 명상 또는 긴장 해소를 위한 간단한 루틴을 실시합니다. 그립의 강도 조절: 그립이 너무 강하면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그립을 약하게 잡아보세요. 퍼팅 자세 교정: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허리를 곧게 펴고, 퍼팅 스트로크를 할 때 어깨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전문 강사의 도움: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아 퍼팅 자세와 스트로크를 교정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퍼팅 연습 시 주의사항: 퍼팅 연습 시에는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스윙하도록 노력하며, 호흡을 깊게 쉬어 긴장을 푸는 습관을 기릅니다. 어깨 스트레칭: 퍼팅 전에 어깨를 천천히 돌려 스트레칭하는 동작을 통해 어깨 근육을 느슨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어깨의 굳어짐을 해소하고 더욱 편안하고 효과적인 퍼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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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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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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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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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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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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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