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Tok
[테일러메이드 Qi35]검증된 모든 기술을 갖춘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5.02.05 작성자 체인지골프 |
|
2025년형 테일러메이드Qi35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현재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2025년 테일러메이드 Qi35 드라이버 시리즈는 다양한 골퍼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전과 동일하게 세분화된 모델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초·중급자를 위한 스탠다드 모델, 드로우 구질을 선호하는 골퍼를 위한 맥스(Max), 중·상급자를 위한 LS(Low Spin), 그리고 여성 골퍼를 위한 맥스 라이트(Max Lite)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테일러메이드는 종종 시즌 중반에 커스텀 또는 플러스(Plus) 모델을 추가 출시하여, 더욱 세분화된 피팅 옵션을 제공하는 전략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Qi35 드라이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웨이트 조절 시스템의 업그레이드입니다. 이전 Qi10 모델은 전방 트랙 시스템을 적용하여 헤드 전방부에 위치한 무게추를 조정함으로써 드로우와 페이드 구질 조절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반면, Qi35는 3개의 웨이트 조절 시스템을 채택하여, Qi10보다 한층 더 다양한 구질 및 탄도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골퍼들은 더욱 정밀한 샷 컨트롤이 가능해졌으며, 자신의 스윙 스타일과 플레이 환경에 맞춘 최적의 설정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Qi35 드라이버는 높은 관용성을 가진 헤드 디자인, 트위스트 페이스(Twist Face™), 관통형 스피드 포켓(Thru-Slot Speed Pocket™), 4° (+/- 2°) 로프트 슬리브, 인피니티 카본 크라운 등 검증된 테일러메이드의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부분은 테일러메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출처:테일러메이드골프 ) 샤프트 옵션을 보면, 기본 스탁 샤프트로 DIAMANA BLUE TM50을 채택했으며, 추가적으로 DIAMANA BLACK TM60 및 VENTUS BLUE PLUS를 애프터마켓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테일러메이드와 미쓰비시케미컬의 협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미쓰비시케미컬의 대표적인 DIAMANA 및 TENSEI 시리즈는 뛰어난 타구감과 성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DIAMANA 샤프트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특징으로 하지만, 애프터마켓 버전에서는 소재와 설계, 강성 조절을 통해 다양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샤프트 옵션은 골퍼들이 자신의 스윙 스타일과 선호도에 맞춰 최적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스틴 토마스,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더스틴 존슨 등 세계적인 PGA 투어 프로 선수들이 디아마나 샤프트를 애용하는 것은 그 성능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Qi35 드라이버의 웨이트 조절 시스템 변화는 테일러메이드가 골퍼들에게 맞춤형 퍼포먼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합니다. 2025년, 테일러메이드 Qi35 드라이버는 한층 진보된 기술력과 폭넓은 선택지를 통해 모든 레벨의 골퍼들에게 최상의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기존의 Qi10 모델과 비교해 더욱 다각적인 퍼포먼스 튜닝이 가능해진 Qi35는 골퍼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