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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리스트 GT3]중상급 골퍼의 좋은 선택지 BoardLang.text_date 2025.01.24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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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타이틀리스트(TITLEIST) GT3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0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2년마다 혁신적인 클럽들을 선보이며 골프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2025년, 'Generational Technology'(세대 기술)이라는 슬로건 아래 GT 시리즈 드라이버를 출시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알렸습니다. GT 시리즈는 초중급자를 위한 GT1,GT2, 중상급자를 위한 GT3, 그리고 상급자를 위한 GT4로 구성되어 폭넓은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 시키고 있습니다. GT2가 빠른 헤드 스피드와 높은 관용성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는 골퍼에게 적합하다면, GT3는 일관된 스윙으로 비거리를 늘리는 동시에 탄도를 정밀하게 조정하고자 하는 중상급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GT3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전작에서 후방에 위치했던 CG 트랙 시스템을 헤드 전면에 배치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무게 중심이 앞쪽으로 이동하여 투어 프로들이 요구하는 낮은 탄도와 낮은 스핀량을 제공합니다. 이는 볼의 탄도를 낮추고 스핀을 줄여 더욱 강하고 직진성이 뛰어난 샷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출저:타이틀리스트) GT2와 동일하게 그레이드된 티타늄 스피드 링과 VFT(Variable Face Thickness 가변 페이스 두께) 페이스 기술은 페이스의 경계를 확장하여 중앙뿐만 아니라 페이스 전체에서 더욱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기본 스탁 샤프트로는 GT2와 역시 동일하게 국내 골퍼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Graphite Design Titleist Tour AD Black이 채택되었으며, Graphite Design Tour AD VF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의 애프터마켓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여 골퍼 개개인의 스윙 특성에 맞춘 최적의 조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GT3 디자인은 GT 시리즈의 디자인 특징을 공유하면서도, 중상급 골퍼를 위한 정밀한 컨트롤 성능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GT2는 샬로우 페이스와 볼록한 후면 디자인으로 관용성을 극대화한 반면, GT3는 보다 전통적인 형태에 가까우면서도 세련된 라인을 강조했습니다. 기존의 클래식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라인을 강조하여 시각적으로도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진듯 합니다.
GT시리즈는 새로운 소재와 기술을 도입하여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면서도, 타이틀리스트 특유의 품질과 신뢰성을 유지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GT3는 특히 정교한 컨트롤과 비거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중상급 골퍼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로써 타이틀리스트는 다시 한번 골프 장비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혹,드라이버 교체 시기가 왔다면 한번 고민에 봐도 좋을듯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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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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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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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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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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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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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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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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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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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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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