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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리스트 GT2]최고의 관용성을 보여주는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5.01.06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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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타이틀리스트(TITLEIST) GT2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2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2년마다 새로운 클럽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25년형 GT 시리즈 드라이버를 선보이며, 초중급자용GT1,GT2/중상급자용GT3/상급자용GT4 모델로 라인업 되었습니다. GT2는 빠른 헤드 스피드와 높은 관용성으로 안정성을 원하는 골퍼에게, GT4는 스핀을 줄여 더 긴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에게, GT3는 일관된 스윙으로 거리를 늘리고 탄도를 정밀하게 조정하고자 하는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타이틀리스트는 기존 TS(Titleist Speed) 시리즈를 통해 비거리 향상에 주력해왔습니다. 하지만 GT 시리즈는 'Generational Technology'(세대 기술)의 약자로, 단순히 비거리뿐 아니라 타이틀리스트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하여 세대를 거듭하며 발전해온 기술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타이틀리스트가 클럽 개발에 있어 단순히 부분적인 개선이 아닌,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는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기본 샤프트로는 국내 골퍼들의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Graphite Design Titleist Tour AD Black이 채택되었으며, Graphite Design Tour AD VF를 비롯한 다양한 다브랜드,다종 애프터마켓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여 폭넓은 선택지를 제시합니다.
2025년형 GT 드라이버의 페이스는 빠른 스피드를 제공하기 위해 두 가지 기술이 결합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티타늄 스피드 링과 VFT(Variable Face Thickness) 페이스 기술은 페이스의 경계를 넓혀 중앙뿐만 아니라 페이스 전체에서 더욱 빠른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타이틀리스트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기존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디자인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데, 제일 큰 특징은 기존 디자인과 달리 GT2는 약간 샬로우 페이스 형태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 뒤쪽 헤드가 약간 볼록하게 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하여, 관용성에 초점을 맞춘 모델입니다. 관용성이 우수한 GT2 드라이버는 출시 전부터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는데, 특히 윈덤 클라크와 같은 톱 랭커들이 기존 모델에서 GT2로 교체하면서 그 성능을 입증받았습니다. 클라크는 이전 모델보다 볼 스피드가 시속 2~3마일 더 나오는 것 같다는 평을 했다고 하며, 다른 선수들도 비거리 증가와 일관된 스핀량을 장점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타이틀리스트 GT시리즈 드라이버는 전통과 혁신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소재와 기술의 도입으로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면서도, 타이틀리스트 특유의 품질과 신뢰성을 유지했습니다. 이는 골프 장비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지 않을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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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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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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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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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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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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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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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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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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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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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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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