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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i530] 중공 구조의 장점을 살린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12.05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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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핑 (PING) i530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1점입니다. 2024년형 핑 i530 아이언은 중급자 골퍼를 타겟으로 하여 핑의 중공 구조 헤드 계보를 이어가는 i500 시리즈의 최신 모델입니다. 이 시리즈는 i500, i59, i525, i530 등으로 격년마다 출시되며, 각 모델은 약간의 차별화된 컨셉을 가지고 있지만, 중공 구조 헤드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많은 골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i530 아이언은 단순히 비거리 향상에 그치지 않고, 정확성과 컨트롤, 그리고 부드러운 타구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골퍼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카본 스탁 샤프트와 70, 90그램대의 경량 스틸 샤프트는 일반적인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에게 더욱 적합한 옵션으로 보입니다. 또한, 무거운 스틸 샤프트도 특별 주문이 가능하지만, 이 경우 제작에 시간이 소요되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모든 브랜드사들이 신규 개발의 목적을 정확성과 비거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는데, 핑 아이언 역시 동일한 목표를 지양 하고 있습니다.
특히 얇은 페이스와 중공 구조를 결합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제공하고자 하는데, 페이스 뒷면에 적용된 EVA 폴리머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하며, 임팩트 시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소음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보다 자세한 기술적 사항은 핑 골프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500 시리즈는 핑 골프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아온 아이언 라인업으로, 각 모델마다 고유한 특징과 타겟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겉으로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일 수 있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시장 타깃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핑에서 제시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i500 (2018년형): 뛰어난 비거리와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다양한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를 타겟으로 합니다. 2.i59 (2020년형): 정교한 샷과 컴팩트한 헤드 컨트롤을 중시하는 골퍼를 위한 모델입니다. 3.i525 (2022년형): 투어 레벨의 성능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샷과 경쟁력 있는 스코어를 원하는 골퍼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4.i530 (2024년형): 극대화된 컨트롤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통해 정교한 샷을 원하는 골퍼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i59 아이언이 소프트한 타구감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언 시장은 스윙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클럽 제작의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골퍼의 스윙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적의 클럽 스펙을 추천하는 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모든 브랜드는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발전하고 경쟁함으로써 골퍼들에게 새로운 골프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중 핑 아이언의 미래는 골프 산업 전체의 발전을 이끌고, 골퍼들에게 더욱 즐거운 라운딩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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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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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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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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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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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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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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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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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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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