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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노-JPX925 포지드]시그니처 모델 BoardLang.text_date 2024.11.05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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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미즈노 (MIZUNO) JPX925 포지드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3.9점입니다. 2025년형 미즈노 아이언이 9월 2일에 다른 브랜드들보다 일찍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라인업은 초중급자 레벨의 JPX 925 HOT METAL(HM), 중상급 레벨의 JPX 925 포지드, 그리고 그 중간 레벨의 JPX 925 HOT METAL(HM) 프로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미즈노는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을 위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격년제로 JPX와 MX 모델이 번갈아 출시되던 전통과는 달리, 현재는 보다 다양한 모델을 동시에 론칭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샤프트 선택에서도 JPX925 포지드는 시그니처 모델답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카본 샤프트부터 NS PRO 950GH HT, NS PRO MODUS3 105, DYNAMIC GOLD 120 등 경량 및 중량 스틸 샤프트를 포함하여, 골퍼들이 자신의 스윙 스타일과 필요에 맞는 샤프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즈노는 중공 구조 헤드가 유행하기 이전까지 #7번 아이언의 로프트를 32도에서 34도 정도로 설정하는 일반적인 경향과 달리, 29도에서 30도 사이의 로프트를 적용해 왔습니다. 이는 미즈노의 아이언이 일반 캐비티 아이언보다 낮은 로프트를 유지하면서도, 골퍼들이 편리하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스트롱 로프트'라는 용어가 일반화되면서, 일반 캐비티 아이언이 29도 내외, 중공 구조 헤드의 경우 27도까지 내려가는 스펙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로프트를 낮추면 난이도가 증가하지만, 로프트를 낮추고도 편하게 다루면서도 한클럽 거리가 더 나가는 미즈노 아이언의 큰 특징 하나를 잃어 버린듯 하는 느낌도 있습니다. (출처:미즈노골프) 2025년형 JPX 925 포지드 아이언은 Leading Edge의 Cavity 부분이 Hinge 역할을 하여, 페이스와 솔이 동시에 변형됨으로써 반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기술적 특징은 미즈노 골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합니다. 캐비티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머슬형을 연상시키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은은한 실버톤 컬러는 많은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미즈노의 전통적인 미학을 잘 반영하며, 골프 클럽의 외관에서도 품격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미즈노 아이언은 오랜 역사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뛰어난 타구감과 정교한 컨트롤을 중시하는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단조 기술로 탄생한 부드러운 타구감은 골퍼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하며, 이는 일본 브랜드 아이언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 미즈노가 더욱 정교한 단조 공법을 통해 타구감과 컨트롤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제품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입니다. 이는 미즈노뿐만 아니라 모든 브랜드들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할 방향이기도 합니다. 골프의 미래는 더욱 혁신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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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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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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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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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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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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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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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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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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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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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