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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 패러다임 Ai 스모크 트리플 다이이몬드]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가진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10.18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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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캘러웨이(CALLAWAY) 패러다임(PARADYM) Ai 스모크 트리플 다이아몬드 드라이버에 대한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와 평가 총점은 현재 4.2입니다. 2024년, 캘러웨이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풀 체인지하여 패러다임 Ai 스모크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초중급자를 타겟으로 한 맥스, 맥스D(드로우 구질), 맥스 패스트(시어니 및 파워가 약한 골퍼용)와 상급자를 위한 트리플 다이아몬드로 라인업을 구성하였습니다. 중급자 수준의 온라인 전용 트리플 다이아몬드 맥스와 상급자 타겟의 트리플 다이아몬드S 모델도 함께 출시되었지만, 이들은 메인 시그니처 시리즈 모델은 아니며, 이벤트 차원에서 플래그샵 분위기의 자체 온라인 쇼핑몰 위주로 판매된 것으로 보입니다. 샤프트는 상급자 타겟의 모델답게 TENSEI NVY 55를 기본 스톡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애프트 마켓에서는 TENSEI PRO BLUE 1K 50, TENSEI PRO BLUE 1K 60, VENTUS TR BLUE 5S, VENTUS TR BLUE 6S, GRAPHITE DESIGN TOUR AD VF 5S, GRAPHITE DESIGN TOUR AD VF 6S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이는 국내 골퍼들이 선호하는 샤프트군으로, 폭넓은 선택이 가능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AI 스마트 페이스는 수백만 개의 작은 스위트 스팟인 마이크로 디플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임팩트 때 정타를 치지 못하더라도 마이크로 디플렉션이 작용하여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은 캘러웨이 골프 본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출시된 캘러웨이 패러다임 AI 스모크 시리즈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밀리터리룩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국내 골퍼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상황입니다. 국내 골퍼들은 디자인에 대한 감각이 매우 섬세하며, 일반적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럽거나 단순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밀리터리 디자인은 이러한 트렌드와 다소 거리는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디자인 선호도의 문제를 넘어, 브랜드 이미지, 제품의 타겟층, 그리고 골퍼들의 심리까지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어서, 고정관념이 유독 강한 골퍼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와 달리, 경쟁사인 2024년도 테일러메이드 Qi10과 핑 G430 시리즈는 그렇게 튀지 않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큰 문제 없이 무난한 호응을 받고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AI 스모크 트리플 다이아몬드는 캘러웨이가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골퍼들의 다양한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결과물입니다. 캘러웨이는 수년간 투어 프로 선수들의 스윙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최적의 비거리와 정확성을 위한 클럽 설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탄생한 AI 스모크 시리즈를 바탕으로, 앞으로 캘러웨이가 선보일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을 통해 골프는 더욱 흥미롭고 과학적인 스포츠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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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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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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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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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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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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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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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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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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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