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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메이드 Qi10 LS] 타이거 우즈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9.15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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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테일러메이드Qi10 LS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현재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15개의 메이저 대회 우승과 82번의 PGA 투어에서 우승을 거머쥔 타이거 우즈가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버로 유명한데요. 2024년, 출시와 동시에 골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골프 시장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테일러메이드 Qi10 시리즈중 중상급용 레벨로 론칭 되었습니다. 초중급자 레벨의 Qi10과 Qi10맥스(드로우구질)과 라인업으로 구성 되어 디양한 헤드 컬러가 추가된 리미티드 버전도 함께 론칭중에 있습니다. 앞서 Qi10 에서 말씀 드렸듯이 Qi10의 명칭은 '퀘스트(Quest)'와 '이너시아(Inertia)', 그리고 10은 '1만(10K)'을 상징하며, 이는 관용성의 지속적인 발전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골프 클럽의 트렌드는 핸디캡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골퍼들이 감각적인 샷을 할 수 있도록 관용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발전 해왔습니다. LS 모델은 비거리와 관용성을 중점적으로 개발되었으며, 단순한 모델 변형이 아닌 테일러메이드의 혁신적인 기술과 골퍼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반영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헤드 컬러는 같은 경우는 기존 스텔스 시리즈에서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3세대 60X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는 티타늄 대비 매우 가볍게 설계되어 전면 무게를 줄이고 임팩트 시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을 통해 미스 샷에도 볼 스피드를 유지하여 향상된 관용성을 제공 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테일러메이드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테일러메이드 Qi10 LS 드라이버는 골퍼들의 다양한 스윙 스타일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풍부한 샤프트 옵션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기본 스톡 샤프트로는 DIAMANA SILVER TM50 샤프트가 장착되어 부드러운 타감과 안정적인 탄도를 유지할수 있으며, 특히, 최근 골퍼들이 선호하는 소프트한 느낌을 강조하여 카본 헤드의 장점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골퍼들의 핸디캡과 파워에 테일러메이드는 TOUR AD VF와 VENTUS BLUE라는 두 가지 인기 애프터마켓 샤프트를 추가 옵션으로 제공하여 골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TOUR AD VF 샤프트는 안정적인 스윙과 강력한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들에게 적합하며, VENTUS BLUE 샤프트는 부드러운 타감과 높은 발사각을 선호하는 골퍼들에게 추천됩니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Qi10 시리즈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리 매킬로이를 비롯한 많은 프로 선수들이 Qi10 시리즈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고 있으며, 이는 Qi10 시리즈의 성능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Qi10 시리즈는 테일러메이드 엔지니어들의 오랜 연구와 노력의 결과물로써 골프 기술의 진보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델이며, 골퍼들에게 더욱 즐거운 라운딩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드라이버 교체를 고려하고 있다면, Qi10 LS는 좋은 선택으로 추천 하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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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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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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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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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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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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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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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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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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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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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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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