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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리믹스 포지드]꾸준한 사랑을 받는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8.26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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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야마하 리믹스 포지드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현재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야마하 아이언은 국내 골프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부드러운 타감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리믹스 시리즈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4년형 야마하 리믹스 포지드 아이언은 중상급자 레벨로 2년를 주기로 하여 론칭 되고 있습니다. 야마하 골프는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 역대 리믹스 포지드 아이언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채택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술력 또한, 매년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골퍼들의 기대를 모으면서, 각 년도별로 모델은 미세한 차이부터 획기적인 변화까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더욱 소프트한 S20C 연철(카본스틸)을 적용하여 야마하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부드러운 타감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사실, 현존하는 기술력으로 S20C 보다 더 소프트한 아이언 헤드 소재는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일 소재가 아닌 내부 충천 소재로 대체 하는 기술이 많이 발전하여 요즘 유행 트랜드인 중공형 구조 헤드에 적용 되고 있습니다. 참신한 디자인 및 정밀 가공을 실현 하기 위해 엔도 제작소를 채택하여 섬세한 디자인과 매끄러운 표면 마감 실현을 하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 사항은 야마하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옵션 샤프트는 기본 카본스탁에 NS PRO 950GH NEO 과 NS PRO 850GH NEO 경량 스틸 샤프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00그램 이상의 중량의 샤프트를 선택하지 않은것은 시장성에 대한 부분일듯 합니다. 역대 리믹스 포지드 시리즈를 살펴 보면, 기본적인 포지드 아이언의 성능을 구현한 초기 모델은 부드러운 타감과 안정적인 성능을 중심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중기 모델에 비거리 증대를 위한 기술이 도입되면서, 부드러운 타감과 함께 비거리 향상을 이루고, 현재는 정교한 설계를 통해 더욱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고, 다양한 골퍼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형은 관용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헤드 디자인이나 무게 배분 등을 개선하여, 다양한 미스샷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부드러운 타감, 뛰어난 비거리, 세련된 디자인 등의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더욱 완벽한 아이언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야마하 골프는 기존 야마하 아이언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꾸준한 고객층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새로운 모델 출시를 통해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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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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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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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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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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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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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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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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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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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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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