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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 APEX24 프로] 차별화된 감각의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7.24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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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캘러웨이 아이언 APEX 24 프로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4입니다. 2024년 캘러웨이 아이언 APEX 24 시리즈는 중급자 레벨의 프로, 중상급자 레벨의 CB, 상급자 레벨의 MB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캘러웨이가 벤 호건을 인수한 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유일한 시리즈가 바로 APEX 입니다. 벤 호건의 시그니처 시리즈였던 APEX는 여전히 많은 골퍼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캘러웨이는 전통적인 디자인과는 차별화된 감각으로 이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APEX 24 프로 아이언은 프로라는 모델명과는 달리 24 시리즈 중 난이도가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중공 구조로 설계된 이 아이언은 전형적인 APEX의 감각은 아니지만, 중공 구조의 특성을 잘 살려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경쟁 브랜드인 테일러메이드의 P790과 P770 아이언도 중공 구조로 출시되었는데, 난이도 측면에서는 P790보다는 P770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전작인 21 시리즈보다 조금 더 콤팩트해진 헤드는 더욱 샤프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골퍼들이 선호하는 N.S 950 NEO, N.S MODUS3 TR105, Dynamic Gold MID 115 스틸 샤프트를 적용하여 골퍼들의 파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임팩트 시 볼과 접촉되는 리딩 에지와 클럽이 빠져나가는 솔 끝부분을 아이언 번호마다 다르게 커팅 처리하여 최적의 바운스를 완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잔디와의 마찰력을 최소화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클럽이 원활하게 지면에 들어가고, 임팩트 이후에는 부드럽고 쉽게 빠져 나온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캘러웨이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투어 프로들과 협업으로 개발되는 아이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APEX 24 프로 아이언도 프로들이 실제 코스에서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고, 타구감, 정확성, 컨트롤 등을 평가한 후 피드백을 반영하여 디자인을 수정하고 개선 한다고 합니다. APEX24 시리즈도 프로들이 더 빠른 공속, 더 높은 탄도, 더 부드러운 타구감, 더 넓은 스핀 범위를 원했던 만큼,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테스트 과정을 반복적으로 거쳐 최종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확정 했습니다. 중공 구조의 단점인 일정하지 못한 타구감과 탕탕 거리는 타구음을 개선하기 위해 브랜드들은 헤드에 첨가 소재를 삽입하거나 플라스마 페이스 디자인, 탄소강 첨가, 새로운 솔 디자인, 퓨어 퍼포먼스 포지드 플레이트 등의 기술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을 통해 골퍼들의 골프 라이프는 점점 더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는 중상급 골퍼라면 한 번 경험 해봄도 좋을듯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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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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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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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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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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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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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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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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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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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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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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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