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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노-MXI] 새로운 스테디셀러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4.23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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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미즈노 (MIZUNO) MXI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2024년형 미즈노는 MX와 JPX 계열의 아이언을 출시하였습니다. 초중급자 레벨인 MX-I SM(SPEED METAL)과 JPX S30, 중상급자 레벨인 MXI로 메인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존의 전통을 이어가며 특히 MXI 블랙과 프로 241 Azalea 에디션의 론칭은 미즈노만의 독특한 매력을 더해 줍니다. MX-90의 후속작인 MXI에서 I가 숫자 1(ONE)을 의미하듯, 더욱 발전된 기술력을 상징합니다. 한국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이번 모델들은 MX 계열의 스테디셀러로서 젊은 세대를 겨냥한 디자인과 품질로 많은 골퍼들 사이에서 세대를 넘어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직도 과거의 MX 계열의 모델들을 사용하고 아끼는 골퍼들도 제법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프트 구성 역시 미즈노 특유의 카본과 NS PRO 950GH HT, NS PRO MODUS3 TOUR105, DYNAMIC GOLD 120 스틸 샤프트를 포함하여 골퍼들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2024년 미즈노 MXI 아이언은 독자적인 미즈노만의 GFF HD 제법 X S25CM 소재, 헤드 내부에 기포 함유량이 낮아 균일성이 높고, SET 구성, 아이언의 타구감이 편차 없이 일정하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기술적 세부사항은 미즈노골프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스포츠용품 브랜드 미즈노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일본 특유의 소프트한감은 특유의 단조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며, 이로 인해 골퍼들은 더욱 소프트한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즈노가 오랜 기간 다듬어온 기술력의 결과물입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갖춰 오랜 사용에도 변하지 않는 타구감을 유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프로 골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언 모델의 론칭은 미즈노가 시장 규모에 대한 확신과 골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골퍼의 레벨과 필요에 따라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게 제공함으로 앞으로도 골퍼들의 만족감을 한 단계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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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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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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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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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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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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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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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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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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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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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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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