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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 패러다임 Ai 스모크 맥스]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 하는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4.17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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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캘러웨이(CALLAWAY) 패러다임(PARADYM) Ai 스모크 맥스 드라이버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2024년 캘러웨이의 시그니처 모델인 '패러다임 Ai 스모크' 시리즈는 현대 감각에 맞춰 AI 기술을 통합한 새로운 모델명을 추가하며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2009년 슈퍼컴퓨터를 통한 AI 연구를 시작한 캘러웨이는 2019년 업계 최초로 AI가 디자인한 드라이버를 출시하며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듯합니다. 현재는 초중급자 대상의 맥스/맥스 D(드로우 구질)/패스트(경량)와 중상급자를 위한 트리플 다이아몬드 등 4가지 모델로 구성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모크'라는 명칭은 타격 시 공이 연기처럼 빠르고 강력하게 날아가는 이미지를 연상케 하지만, 미국식 드라마에서 흔히 사용되는 "holy smoke!"라는 표현에서 영감을 받아 '믿을 수 없는', '충격적인' 등의 의미를 내포하며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것이 주목적입니다.
'패러다임 Ai 스모크 맥스' 드라이버의 핵심 기술인 'Ai 스마트 페이스'는 AI의 정교한 설계를 통해 페이스 전체에서 스위트 스폿의 기능을 극대화시킵니다. 이로 인해 정타를 벗어난 샷에서도 페이스의 미세한 반응을 통해 볼 스피드의 증대뿐만 아니라 관용성 향상과 좁은 탄착군 형성이 가능해집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기술적 사항은 캘러웨이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선택에 있어서는 기본 스탁으로 미쯔비시 텐세이 실버/블루를 제공하며, 추가 옵션으로 텐세이 프로와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를 애프터마켓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 두 모델은 선택의 부담을 줄여주며, 투어에이디 샤프트의 빠진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골프 용품 브랜드인 캘러웨이와 테일러메이드는 수십 년간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골프 시장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혁신적인 기술과 고품질 제품으로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스폰서십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이들 브랜드 덕분에 골프 생활은 더욱 즐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캘러웨이와 테일러메이드와 같은 브랜드의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 개발은 골프 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기술을 접목한 '패러다임 Ai 스모크' 시리즈 같은 혁신적인 제품은 골퍼들에게 더 나은 성능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골프의 미래를 밝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골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혁신과 발전이 골프 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고, 골퍼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는 것을 기대하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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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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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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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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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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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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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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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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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