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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메이드 Qi10] 더 발전된 퍼포먼스 BoardLang.text_date 2024.03.22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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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진행이 시작이지만, 현재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Qi10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2 입니다. 2024년, 골프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테일러메이드는 새로운 드라이버, Qi10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라인업은 초중급자를 위한 Qi10 맥스, 초중급 레벨이면서도 중급자에 가까운 레벨의 Qi10, 그리고 중상급자를 위한 Qi10 LS로 구성하며,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기존의 블루 계통 심시리즈와 강렬한 레드블랙 계통의 스텔스 시리즈와 대비되는, 좀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절제된 컬러 팔레트가 돋보이는 이번 시리즈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 진보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스텔스 시리즈의 텐세이 샤프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디아마나를 기본 샤프트로 채택하였고, 벤투스 블루 6 및 투어에이디 VF를 애프터마켓 샤프트로 제공하여, 국내 골퍼들의 선호도에 부합하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매년마다 역대급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이번도 역시 역대급이라는 표현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Qi10 드라이버는 인피니티 카본 크라운, 고도로 업그레이드된 구조, 그리고 세 번째 세대의 카본 트위스트 페이스 기술을 통해, 이전 모델들을 뛰어넘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세부 사항은 테일러메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드라이버의 개발 추세는 관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비거리 및 디자인 측면에서 이미 일정 수준에 도달한 상태에서, 카본 소재의 발전을 통해 관용성을 한층 더 향상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Qi10의 명칭은 '퀘스트(Quest)'와 '이너시아(Inertia)', 그리고 10은 '1만(10K)'을 상징하며, 이는 관용성의 지속적인 발전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발전은 특히 방향성을 주 무기로 삼는 투어 프로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일반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는 더 넓은 스폿에서 더 높은 볼 속도와 낮은 스핀을 제공하여 더 즐겁고 만족스러운 라운딩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더 쉽게, 더 멀리"라는 구호는 오랜 시간 동안 골프 애호가들의 열망을 담아왔습니다. 이번 테일러메이드 Qi10 시리즈의 출시는 그러한 열망이 현실로 한 걸음 더 다가선 것을 의미합니다.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 이 드라이버들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성능을 극대화하여, 골프를 더욱 쉽고 멀리 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적 발전은 골프 장비에서의 혁신이 단순히 비거리를 늘리는 것을 넘어서, 모든 레벨의 골퍼들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도록 돕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테일러메이드의 Qi10 시리즈가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골프 애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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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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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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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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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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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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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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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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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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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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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