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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노 JPX 923 투어] 중상급자가 선호하는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2.02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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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미즈노(MIZUNO) JPX 923 투어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5입니다. 2023년형 미즈노 JPX 시리즈는 초중급자용 핫메탈(HM), 중급자용 포지드와 피팅 전용 핫메탈 포지드, 중상급자용 투어 모델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투어 모델은 JPX 시리즈중 중상급자 골퍼를 위한 최상급 모델로, 콤팩트한 헤드와 샤프한 탑라인은 중상급자 골퍼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DYNAMIC GOLD 95, NS PRO MODUS3 105, DYNAMIC GOLD 120 스틸 샤프트를 기본 스탁으로 제공하여 골퍼의 스윙 스타일과 파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골퍼들의 니즈 충족을 위한 폭넓은 라인업 구성 입니다. JPX 923 투어 아이언은 헤드의 외측으로 무게를 배분하였고, 무게 중심도 스위트스폿에 가깝게 설계함으로써 편안한 스윙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미즈노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로 론칭되는 투어용 클럽들이 예전처럼 어렵게 제작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로 최근 골프 투어 프로들이 머슬백 아이언을 사용하는 비율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기 때문으로 볼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 랭킹 10위권 선수 중 머슬백 아이언을 사용하는 선수는 단 두 명에 불과하다는 조사도 있습니다. 머슬백 아이언은 볼의 감각이 뛰어나고, 컨트롤이 용이하여 히트감이나 피드백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윙 안정성이 떨어지고, 비거리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골프 투어 프로들의 머슬백 아이언 선호도가 급격히 줄어 드는 현상은 브랜드별로 론칭되는 투어용 클럽도 예전처럼 어렵게 제작되지 않는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프로 골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도, 일반 골퍼들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투어용 클럽을 제작하기 위해 부단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그린이 빠른 편이라서 더욱 비거리와 방향성이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클럽 기술이 발전하면서, 프로 골퍼들도 머슬백 아이언의 특성을 일부 유지하되,스윙 안정성과 비거리를 향상시킨 중공 구조 헤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즈노골프는 이런 분위기의 시장 변화에 따라 JPX 시리즈를 론칭 할때는 투어 모델을, MX 시리즈를 론칭 할때는 MP, 미즈노프로 모델을 같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골퍼들의 선택폭을 크게 확대하여 일본 브랜드 클럽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미즈노골프는 9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일본의 대표적인 골프 브랜드로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할수 있기를 기대 합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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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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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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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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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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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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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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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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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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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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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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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