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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G430 SFT] 고질적인 슬라이스 방지용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21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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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ping) G430 LST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2 입니다. 2023년형 G430핑 드라이버는 초중급자용으로 맥스, 드로우 구질의 SFT , 파워가 약한 골퍼 타깃의 HL, 중상급자용으로 LST 모델을 라인업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드로우 구질을 원하는 골퍼를 위한 SFT 모델은 맥스 모델을 기반으로 드로우 구질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드로우 전용 드라이버를 론칭하는 브랜드는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등 몇몇 미국 메이저 브랜드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핑은 10여 년 전부터 국내 시장에 꾸준히 드로우 전용 드라이버를 출시하면서 국내 골퍼들에게 다양한 선택 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핑은 드로우 전용 드라이버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적인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샤프트는 ALTA J CB를 기본 스탁으로 장착하였고, 애프터마켓 샤프트는 주문 옵션 방식으로 TOUR 2.0 CHROME과 TOUR 2.0 BLACK 등을 적용하고 있어서 골퍼의 취향과 스윙 스타일에 맞는 샤프트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습니다. 애프터마켓 샤프트는 제조사 상황에 따라 품절되거나, 배송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주문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핑 G430 SFT는 진화한 단조 페이스가 중심부 약 6%, 주변부 약 9% 얇아져 트램펄린 효과가 중가 되어 최대 볼스피드를 실현하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핑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미국 골프 닷컴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드로우 전용 구질 드라이버의 판매량은 자사 드라이버 전 모델 판매량 기준으로 캘러웨이(20%), 테일러메이드(18%), 핑(1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를 보면, 가장 큰 이유로 기술력의 발달로 인한 쉬운 조작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간편한 웨이트 조정을 통해 슬라이스에 대한 대처가 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로우 전용 구질 드라이버는 페이스 디자인과 웨이트 배분을 통해 공의 회전량과 클럽의 무게중심을 조절하여 드로우 구질을 만들어냅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조작성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이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드로우 구질을 낼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역학 디자인의 발전도 드로우 전용 구질 드라이버의 인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공기역학 디자인을 통해 공의 비행 안정성을 높여, 보다 안정적으로 드로우 구질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앞으로도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도 점차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기능을 생략하고, 기본적인 기능에 집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인기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로우 구질을 원하는 골퍼의 수가 증가하고,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의 가격이 하락하면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핑 골프를 비롯한 브랜드들은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맞춰, 기술력과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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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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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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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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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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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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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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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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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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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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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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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