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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HD] 안정성과 관용성이 가장 뛰어난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19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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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테일러메이드(TAYLORMADE) 스텔스2 HD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2입니다. 테일러메이드는 2023년형 스텔스2 드라이버를 출시하였습니다. 스텔스 2 드라이버는 전작인 스텔스 드라이버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안정성과 관용성을 더욱 향상 했습니다.스텔스2 드라이버는 초중급자용 스텔스, 드로우 구질의 HD, 중상급자용 플러스의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작인 스텔스 드라이버 및 심 드라이버 시리즈와 동일한 라인업 구성입니다.
스텔스2 HD(하이 드로우) 모델은 현 라인업에서 안정성과 관용성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드로우 구질을 가진 드라이버입니다. 이런 드로우 구질 전용 드라이버를 출시하는 브랜드는 캘러웨이, 코브라, 핑 등 미국 몇몇 메이저 브랜드일 정도로 선보이는 브랜드가 제한적입니다 스텔스2 드라이버는 미쯔비시 텐세이를 기본 스탁으로 하며, 주문자 옵션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애프터마켓 샤프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선택 가능한 샤프트 옵션과 함께 안정성과 관용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레벨의 조절 가능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초중급 레벨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풀 카본 바디 디자인으로 덜어낸 무게를 활용해 이너시아 제너레이터의 무게 중심을 변경했습니다. 30g에 달하는 웨이트는 스텔스 2 HD의 힐에 가깝게 배치되어 높은 런치와 극강의 MOI를 자랑하는 드로우 구질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테일러메이드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테일러메이드 홈페이지) 스텔스 드라이버라고 하면 카본 소재에 대한 부분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스텔스2 HD는 전작 동일 모델 대비 카본 함유량 97% 이상을 더 늘려서 카본만의 퍼포먼스를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카본은 일반 티타늄에 비해서 가볍고 디자인 개발 및 변경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티타늄에 익숙한 골퍼들에게는 카본의 타구감과 타구음이 다소 퍽퍽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는 가장 큰 약점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메이저 브랜드들은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각자의 독특한 기술력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현재는 금속성과 카본의 감을 서로 다른장점으로 인정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각 소재의 특유한 감을 장점으로 삼아 골퍼들에게 최대의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한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카본 소재는 경량이면서도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어,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을 가능하게 하며 무게를 감소시켜 스윙 스피드를 향상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가능하여 형태를 다양하게 조절하기 용이합니다. 이는 제조사들이 헤드 디자인에 대한 창의적인 자유를 부여하며, 다양한 형태와 성능의 드라이버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카본 소재의 단점으로는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높은 가격이 요구되며, 타구음과 타구감에서는 주관적인 호불호가 나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감각적인 부분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아직까지 골퍼들 사이에서는 이에 대한 선호도가 갈리고 있습니다. 사실, 금속 소재와 비교하여 소재가 경량이며, 반발력이 뒤지지 않는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클럽마스터들에게는 포기할 수 없는 선택 일 것입니다. 이미 카본 소재에 대한 브랜드 회사들의 투자는 꽤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으며, 향후에도 별다른 소재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카본 소재의 개발은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메이저 브랜드들의 노력으로 인해 카본 소재가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드라이버 카본 소재의 인기는 계속해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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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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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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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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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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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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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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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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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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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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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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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