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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릭슨 ZX5 MK2] 안정성과 컨트롤이 우수한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1.17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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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스릭슨(SRIXON) ZX7 MK2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3입니다. 2023년형 스릭슨 ZX MK2 시리즈 아이언은 초중급자용 ZX5, 중상급자용 ZX7, 상급자용 Z-FORGED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되었습니다. 이 3가지 모델은 모두 S20C 연철 소재를 사용하며 단조 공법으로 제작되어, 특유의 일본 클럽에서 느낄 수 있는 마일드한 단조감을 선사하는 아이언입니다. 특히, 초중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ZX5 MK2 아이언이 중상급자용에서 사용되는 마일드한 S20C 연철 소재를 적용한 것은 스릭슨의 과감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헤드 내부에 특수 물질을 인서트하여 타구감을 부드럽게 할 수 있지만, 단일 소재로는 이 이상이 어렵고 상품성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S20C 연철 소재는 골프 클럽에서 더 이상 부드럽게 할 수 없는 합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된 2023년형 스릭슨 ZX MK2 시리즈 아이언은 각 모델마다 고급 소재와 제조 공법을 통해 골퍼들에게 뛰어난 성능과 마일드한 감각을 제공하며, 최상 품질 수준의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샤프트는 하드히터용 다이내믹골드와 일반용 N.S PRO 950 GH NEO를 기본 스틸샤프트로 적용하였으며 카본 스탁 샤프트는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스릭슨 브랜드 자체가 파워가 약한 골퍼나 시니어보다는 타깃을 조금 더 젊은 골퍼 쪽으로의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그러나, 스릭슨은 10여 년 전 처음 클럽을 시장에 론칭했을 때부터 애프터 마켓 샤프트를 피팅하여 골퍼들의 선택권을 확대하였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성향에 맞는 샤프트를 선택할 수 있어 골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ZX5 MK2 아이언의 NEW TOUR V.T. SOLE은 어떠한 라이에서도 정확한 임팩트로 미스 샷을 줄여 안정성과 컨트롤을 한층 더 향상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스릭슨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05년 3월, 스릭슨은 "I-403"과 "I-404"라는 두 가지 모델의 아이언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은 스릭슨의 인지도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2014넌 출시된 뉴 Z-시리즈는 꾸준히 사랑받으며, 현재까지 스릭슨의 대표적인 아이언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시에 특히, 뉴 Z-745는 2014년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 우승한 선수들이 6명이나 사용하며,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였습니다. 현재 출시된 ZX5 MK2 아이언의 네이밍에 있는 MK는 "Mark2"의 약자로, 2세대 모델을 의미합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는 스릭슨의 노력이 느껴지는 네이밍으로, 스릭슨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의지가 엿보입니다. 스릭슨의 향후 도전을 기대해 봅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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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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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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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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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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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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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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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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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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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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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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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