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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리스트 TSR3]전설을 만들어 가는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15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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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타이틀리스트(TITLEIST) TSR3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4입니다. 타이틀리스트 TSR 시리즈 드라이버는 TSR1, TSR2, TSR3, TSR4의 4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숫자가 높아질수록 상급자용으로 난이도 레벨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TSR3 드라이버는 TSR2와 동일하게 스탁 샤프트는 투어에이디를 장착하였으며, 타이틀리스트만의 피팅 시스템으로 다양한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여 골퍼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TSR3에 장착된 투어에이디 샤프트는 그라파이트 디자인 용품 회사 모델로 다양한 종류의 샤프트를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골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샤프트 모델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투어에이디 샤프트가 강도와 탄성이 뛰어나며, 안정적인 비거리와 방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내외 유명 투어 프로들이 사용하는 샤프트로도 유명하여, 골퍼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도 한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형 TSR3 드라이버는 골퍼가 원하는 헤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볼이 공기를 뚫고 더 빠른 속도로 날아갈 수 있도록 정교하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 사항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는 D 시리즈와 스페셜 버전이 아니면 D2/D3 두 모델만 출시되었지만 2019년형 TS 사리즈부터는 핸디캡별로 구분하여 4개 모델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어서 골퍼들의 선택폭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반면에 남다른 자신감으로 구별되었던 희소성이 어느 정도의 감소로 이어진 부분도 있습니다. 구력이 오래된 골퍼라면 누구나 2003년 타이틀리스트 983K 드라이버의 전설을 기억할 것입니다. 983K 드라이버는 출시 당시부터 많은 프로골퍼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어니 엘스, 타이거 우즈, 데이비드 듀발 등 세계적인 프로골퍼들이 사용했습니다. 중심부가 작지만 한 번 제대로 임팩트되면 빨랫줄 같은 직진성을 보여, 상급 골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항상 전설은 전설을 낳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그중에서도 전설을 만들어가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오랜 시간 골퍼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그들과 함께 전설을 만들어 나가는 브랜드로 존재 하기를 기대합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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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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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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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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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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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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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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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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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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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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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