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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 G430]편하게 골프를 즐길수 있는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1.10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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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핑(PING) G430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2023년 핑 G시리즈 아이언은 초중급 레벨의 G430과 G430HL 모델이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HL은 간단히 말씀드리면 G430 헤드 베이스에 경량 카본 샤프트를 장착하여 파워가 약한 골퍼용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G시리즈는 지속적으로 출시되어 골프를 처음 시작하거나 편하게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골퍼에게 적합한 아이언입니다. 핑 아이언은 오래전부터 골퍼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어 왔습니다. ZING 시리즈와 EYE 시리즈는 전 세계 수많은 골퍼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했던 역사적인 아이언 시리즈 였습니다. 당시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언뜻 보면 골프 클럽 같지 않은 외형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금도 시니어 골퍼들에게는 전성기 시절을 함께한 아이언으로 많은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핑 G430아이언은 더 얇아진 페이스와 결합한 복합설계는 향상된 관용성과 비거리를 실현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핑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핑 G430과 이전 모델인 G425 아이언을 비교해볼 때 크게 눈에 띄는 변화는 없습니다. 백 페이스에 부착된 배지 디자인이 두 모델 간 가장 확연한 차이점으로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면에서는 페이스가 더 얇아지고 무게 중심이 재배치된 것이 주요한 개선 요소로 꼽힙니다. 전반적으로, 페이스가 얇아지면 스윙스피드 증가로 비거리와 유연성이 확대되어 관용성이 향상되지만, 이에 따라 정교함과 타구감이 줄어드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골퍼들은 타구감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헤드 내부에 충격 완화 소재를 넣기도 합니다. 따라서, 아이언 제조사들은 페이스 두께를 결정할 때 골퍼들의 스윙스피드, 타격 정확도, 타구감 등을 고려하여 조율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입니다. 향후 아이언의 발전은 흥미로운 측면이 있습니다.이미 소재와 구조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수준에 도달한 상황이지만, 골퍼들을 사로잡는 디자인적인 부분은 계속해서 끝없이 발전 되야 합니다. 또한, 샤프트 기술의 발전이 헤드 기술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변화들이 아이언의 미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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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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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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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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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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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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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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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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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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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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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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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