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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브라 킹 CB/MB 콤보]장점만으로 구성된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1.09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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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코브라골프(COBRA) 킹 CB/MB(KING CB/MB)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4입니다. 2023 킹 시리즈의 라인업은 2022년에 출시 되었지만 컬러 변경 후 재 출시되는 중급 레벨의 킹 포지드 텍(KING Forged Tec) 블랙 버전과 /중상급 레벨이지만 상급자에 가까운 레벨의 킹 투어(KING TOUR)와 킹 CB/MB(KING CB/MB) 아이언이 콤보로 구성되었습니다. 지난번 말씀 드렸듯이 코브라골프는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저평가된 부분이 있는데요. 코브라골프는 탄탄한 마니이 층을 형성되어 있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코브라골프는 품질과 감성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가치에 기인하여 좋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킹 CB/MB 콤보 아이언은 디자인과 타감 모두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아이언은 4단계 단조 공정을 사용하지만 KING 아이언은 5단계를 추가하여 더 나은 플레이어가 요구하는 탁월한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코브라골프 홈페이지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킹 CB/MB 콤보 아이언은 단조 머슬백(킹 MB)과 머슬 캐비티백(킹 CB)을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롱 아이언은#5과#6번은 그나마 관용성이 높은 캐비티백(CB)으로,#7번을 포함한 숏아이언으로 피칭웨지 까지는 정확한 샷 메이킹을 위해 머슬백(MB)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둘 다 만만한 클럽들이 아니어서 초중급 레벨의 골퍼들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수준입니다. 킹 CB/MB는 지난 2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페블비치프로암에서 저스틴 로즈가 우승했던 아이언입니다. 코브라는 초중급자 레벨을 위한 아이언과 유틸리티를 결함 한 콤보 스타일도 구성하여 출시하기도 하지만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한 듯합니다. 콤보 아이언 구성으로는 오래전 나이키골프도 아이언을 콤보 구성을 해서 어느 정도 시장성을 보인적도 있긴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보기가 어려운 콘셉트이지 않을까 합니다. 머슬백 디자인은 아이언의 공평한 평가 기준으로 논할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간결하지만, 조합이 조금만 잘못되면 관심을 끌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일부 로우 핸디캡 골퍼들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서, 상급자 레벨 입장에서의 입김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부터 골퍼들에게 호평을 받아온 코브라의 머슬백 스타일은 푸마골프 인수 이후 디자인이 더 발전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로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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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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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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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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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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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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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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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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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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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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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