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체인지Tok

체인지Tok

체인지Tok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역동적으로 변신한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02 작성자 체인지골프

테일러메이드는 1979년 드라이버 발명가인 해리 테일러와 골프용품 상인 개리 아담스가 의기투합해 만든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이름은 쉽게 예상할 수 있듯 제품 디자인을 맡은 해리 테일러의 이름을 땄습니다. 따라서,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이름은 "테일러가 만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2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3입니다. 


골프 클럽의 카본 소재는 가볍고 변형이 용이하여 관용성 좋은 클럽 디자인을 구성하는데 유리합니다만 타구감과 타구음이 티타늄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이유로 큰 유행을 선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10년 이상 복합소재로 카본을 적용하여 캘러웨이에서는 꾸준히 출시를 하였는데요 테일러메이드 SIM 시리즈에서 스텔스 시리즈로 이어지며 복합 카본 소재에 대한 발전이 한걸음 더 진행된 듯합니다. 


전작 스텔스 1에서는 타이거 우즈가 사용하여서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SIM시리즈 블루톤에서 레드톤으로 과감한 변신을 하여 우스개 소리로 인덕션 드라이버라는 애칭(?)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1704203474_792f7e3b0f6c84760f6c.jpeg
(테일러메이드 홈피)

23년형 스텔스 2 드라이버는 초중급자 레벨인 스텔스와 드로우구질의 HD/중상급자 레벨인 플러스 모델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라운 부분이 유광 처리되어 전편에 비해서 셋업시 시야적으로 역동적인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본 소재의 가장 큰 단점인 타구음도 많이 개선되어 티타늄 같은 타구음은 아니지만 나름 경쾌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프트는 미쯔비시 텐세이 레드를 기본 스탁으로 적용하고 애프터마켓 샤프트로는 투어에이디, 스피더, 디아마나 등등 다중 브랜드를 특별 주문 형식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작 대비 75% 이상 거의 2배에 가까운 카본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이는 헤드의 무게를 줄이고, 관성 모멘트를 증가시켜, 비거리와 방향성을 향상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테일러메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아직 페이스에 임팩트때 생긴 공자국을 처리 못해서 사용자들의 불만도 있지만 알코올 성분이 있는 물티슈나 헝겊으로 약하게 닦으면 하면 잘 지워진다는 어느 카페의 사용자들 의견을 전해 드립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705996140_fb62f751b274b38cecb4.gif


1705996142_7d49511efaf68da9560e.gif

0 / 300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