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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캘러웨이 패러다임]더욱 강력해진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02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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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1입니다. 23년형으로 1년동안 "나이트모드" 버전등 많은 모델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22년형 로그st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22년형은 왜 이렇게 많은 버전들을 출시 했는지는 모르지만 사용자 측면에서는 선택폭이 확대 되어 유리한면은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여러 모델들을 비치해야 하기 때문에 자금적인 고민이 많아 부담 됩니다.
(캘러웨이 홈피) 대표 모델 라인업을 보면 초중급자 레벨인 패러다임과 드로우버전 엑스, 파워가 약한 골퍼에게 적합한 패스트/중상급자 레벨인 트리플 다이아몬드로 크게 보시면 됩니다. 해마다 기술력이 더해져 최강 모델이라로 홍보 하고 있으며, 이번 모델은 카본 소재를 강화하여 업계 최초의 360도 카본 섀시는 티타늄 섀시보다 44% 경량화 되었고 A.I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캘러웨이 브랜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샤프트를 보면 기본 스탁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를 장작하였고 애프터마켓 샤프트로는 벤투스 블루 및 미쯔비시 텐세이,투어에이디등 선택폭이 확대 되어 특별주문 형식으로 런칭 되고 있습니다. 22년형 로그st 모델에 비해 달라진것은 cup face 적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접합 특성상 확실하게 페이스 유효타면적은 확대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관용성을 늘린것은 사실이며, 페이스까지 얇게 하여 비거리도 함께 증가 했다고 합니다. 현재 무난한 호평을 받고 있어서 24년형 차기작이 기대됩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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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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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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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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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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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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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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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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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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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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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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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