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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81점]PXG(피엑스지)0211 V2아이언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6 작성자 changego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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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형 ALL NEW PXG 0211 아이언은 두 종류가 라인업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초중급자 레벨의 0211 V2 모델과 상급자에 가까운 중상급자 레벨의 ST 모델입니다 V2 모델은 주조 공법으로 제작되어 헤드 페이스 소재는 주조 공법에서 흔히 사용하는 머레이징 스틸 합금입니다 국내 골퍼들이 선호하는 전형적인 일본 스타일의 연철 단조 공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초박형 페이스로 소프트한 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된듯합니다 자주 말씀 드리지만 타구감은 주조, 단조 공법보다는 소재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소재 차이도 일반적으로 알려진 431 스테인리스나 부드러운 카본 스틸(연철)만 가지고 완벽하게 동일한 조건의 스펙으로 헤드를 제작 한다면 크게 다르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결국 브랜드별 고유의 헤드 디자인과 위 합금에 어떠한 소재를 얼마정도 함유하는지에 따라 타구감은 달라지게 됩니다 단조 공법 특성상 대부분 최종적으로 크롬 코팅도 하고 정확한 수치적인 부분의 공정이 주조 공법 보다는 더 추가 됩니다 생산량과 여러가지 후처리 여건으로 가격이 높은 편으로 보면 됩니다 PXG 0211 V2 아이언은 높은 관용성과 DUAL COR 시스템을 통한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PXG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거리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고 있으며 방향성을 비롯한 모든 항목에서도 양호한 평가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가장 평점이 높은 비거리 부문에서 2019년 모델과 스펙을 비교하면 일단 로프트가 더 낮아져서(서있음) 7번 아이언이 28도로 기존 31도와 3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클럽 길이도 0.5인치 길어져 결국 전 모델 6번 아이언으로 보면 됩니다 로프트가 높아지고 클럽 길이가 길어지면 비거리는 확실하게 늘어나지만 다루기가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브랜드 회사에서는 관용성을 늘리기 위해 디자인이나 저 중심 기술을 적용하여 레벨 차이를 크게 느끼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천지수는 0211 드라이버와 동일하게 타인에게 추천 하겠다는 골퍼가 67%, 고민을 해보겠다고 한 골퍼가 30% 이상 나온것을 보면 인지도에 비해 만족도가 조금 부족해 보이기도 합니다 0211 드라이버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본 모델 시리즈는 고가 정책의 GEN 시리즈와는 달리 PXG 제품 치고는 가성비가 좋은편(?)입니다 요즘 가장 핫하게 존재감을 끌어올리는 PXG 골프에 대한 남다른 기대감이 있지만 아직은 관망하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22년형 0211 모델은 현재 XCOR2 아이언만 출시되어 GEN5 시리즈와 함께 론칭 중에 있습니다 21년형 0211 모델과 함께 골퍼들의 평가가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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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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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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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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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