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체인지Tok

체인지Tok

체인지Tok

[만족도90점]스릭슨 ZX7 컬러에디션 드라이버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6 작성자 changegolf

22년형 스릭슨 드라이버는 21년형 ZX 시리즈와 동일한 헤드에 블루와 그린 컬러를 솔 라인에 넣어서 컬러 에디션 모델명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21년형의 레드 컬러의 강하고 무거움 보다는 편안하고 가벼운 느낌의 유니크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 골퍼는 크게 관심을 두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달라진 것이 있습니다 언뜻 보면 잘 티가 안나지만 기본 스톡 샤프트를 변경 하였는데요

21년형과 동일한 브랜드로 그라파이트 디자인투어 에이디(TOUR AD) HD(HYPER DRIVE) 모델에서 UB(UP&BEYOND)모델로 채택하여 시판 중에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투어 에이디(TOUR AD)는 국내 골퍼들이 워낙 선호하는 샤프트 브랜드로서 두 샤프트 모델 모두 강하지만 동일한 페이드구질을 

보이고 있습니다

 

UB가 중탄도인 HD에 비교하여 BUTT (그립 쪽) 부분이 부드럽고 TIP(헤드 쪽) 부분이 강해서 조금 더 저탄도 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샤프트 모두 중저탄도페이드 구질로 물성이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22년형 ZX7 드라이버는 마스터스 챔피언 "마쓰야마 히데키"가 증명한 퍼포먼스가 새로운 컬러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스릭슨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698301001_5f99497938be55dac80c.jpg
총 평점 90점

방향성, 타구감, 디자인 등 90점대의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기타 비거리 및 타구음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도 아주 양호한 평점으로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 출시된 드라이버군 평가를 기준으로 본다면 아주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스릭슨은 항상 가성비 대비 저평가 되었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타이틀리스트 같은 마니아 팬덤이 형성되어 있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캘러웨이지만 벤 호건의 APEX와 코브라 브랜드 역시 마니아 팬덤층을 두텁게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천지수는 사용 경험자 모두 타인에게 추천 하겠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충성도가 높은 적극 추천 하겠다는 의견이 60% 이상으로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릭슨은 요즘 골프볼에서도 크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분위기 입니다 물론 여러 상황이 있긴 하지만, 22년 KPGA 주최하는 공식투어에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보다 프로 사용률에서 앞섰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스릭슨 골프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올라갔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스릭슨 골프가 앞으로의 미래가 밝은 만큼 골퍼들의 행복 지수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 됩니다


1705995691_9b009de0595f2277d9f2.gif


1705995693_e1ec2d236b319cc1ac44.gif

0 / 300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