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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86점]브리지스톤 투어비(TOUR B) 200MB 아이언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6 작성자 changego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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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텀 전용 모델인 21년형 브리지스톤 투어비(TOUR B) 아이언은 초중급 레벨인 202CBP, 중상급 레벨인 201CB, 상급자 레벨의 200MB 모델이 라인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브리지스톤 골프는 중상급 레벨 위주의 하프 머슬백 스타일까지는 출시하지만 상급자 레벨의 전형적인 머슬백은 흔하지 않습니다 15년형 J15 MB 아이언이후 오랜만에 출시된것으로 기억 하는데요 커스텀 모델로 일반 기성품 매장에서는 다이나믹골드 S200 강도 샤프트가 장착된 스펙으로 판매되며, 피팅 관련 매장에서는 헤드만 유통되어 샤프트스펙 선택이 더 용이합니다 21년형 투어비(TOUR B) 200MB 아이언은 번호별 그래피티 컨트롤 디자인으로 롱아이언도, 숏 아이언도 통일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브리지스톤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타구감에서 90점대의 가장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방향성 및 어드레스 평가 항목에서도 80점대 후반의 평점으로 모든 평가 항목에서 양호한 평점으로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전형적인 상급자 레벨아이언은 타구감과 디자인 관련에서 높은 평점을 받는 경우는 많습니다 하지만 상급자 아이언 특성상 비거리 및 방향성에서 80점대 후반의 높은 평가는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 다른 브랜드 머슬백 스타일 아이언에 비교해서 관용성이 조금 더 높지 않을까 하는데요 상급자 레벨 아이언에서는 높은 관용성이 도리혀 선호하는 타구감과 메이킹 샷 구현에 부담을 줄 수 있는데 각 항목별 평점을 보면 그 부분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듯 합니다 추천지수는 사용 경험자 모두 본 아이언을 남에게 권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적극 추천하겠다는것도 30% 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어 프로들도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로 이미지가 좋은 브리지스톤은 클럽도 클럽이지만 골프볼 시장에서도 투어비(TOUR B) 시리즈로 시장 확대가 계속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마도 TV이나 방송 매체에서 타이거 우즈가 "브리지스톤 골프 좋아요" 하면서 엄지 척하는 광고를 접한 적이 있을 텐데요 타이거 우즈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투어 프로들이 브리지스톤 골프 용품들을 사용하고 있는 광고 효과가 좋은 이미지로 향상 시키는데 주요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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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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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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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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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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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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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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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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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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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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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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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