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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84점]캘러웨이 로그ST 맥스(MAX)패스트(FAST)드라이버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6 작성자 changegolf

22년형 캘러웨이는 폭 넓은 드라이버 라인업 구성을 위해 연속적인 출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컬러 커스텀 버전까지 출시하고 있는데요 주력 모델 시리즈인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초중급 레벨 모델인 맥스/맥스D/맥스 패스트와 중상급 레벨인 맥스 LS와

트리플 다이아몬드 LS가 있습니다


또한, 컬러 커스텀 버전까지 참 바쁘게 출시 했는데요 소비자는 선택폭이 확대되어 좋지만 유통하는 골프숍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이 적정 재고 비치 문제로 고민이

늘어 갑니다 로그 ST 맥스 패스트 드라이버는 미국 브랜드들의 클럽이 무겁다는 편견을 넘어서 270g대 경량 버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시니어 및 파워가 약한 중장년 타킷으로서 여성 골퍼에게 더 관심과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탄도 조절 장치가 적용되지 않았으며, 기존 출시 모델 중에는 페이스 소재 차이가 있지만 로그 ST 맥스 D 버전과 가장 가깝습니다

드로우 구질을 가지고 있으며, 획기적인 카트리지 구조는 드라이버 헤드 가장 뒤쪽 낮은 곳에 약 8g의 웨이트를 배치하여 관성모멘트를 높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캘러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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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평점 84점

디자인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모든 평가 항목에서 양호한 평가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파워가 강하지 않은 골퍼를 타깃층으로 하여 출시된 미국 브랜드중에서는 만족도가 높은편으로 보여 집니다

에픽 시리즈 드라이버의 타구음으로 크게 고생한(?) 캘러웨이에서는 타구음에도 남다른 신경을 썼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그것 때문인지 이번 로그 ST 시리즈에서는 타구음이 많이 개선 되었다는 호평이 많습니다

도리혀 타구음 문제는 경쟁 브랜드인 테일러메이드에서 금년도 출시된 카본 페이스의 스텔스 드라이버 시리즈로 넘어 간듯 합니다

아직도 호불호의 평가가 계속되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추천지수는 추천 하겠다는 지수값에서 볼수 있듯이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사용 경험자 모두 타인에게 권할 수 있다는 수준인데요 특정 타깃층 시장에서는 호불호가 많은 편인데 클럽 성능에 대한 부분은 조금 더 평가가 진행되어야

하겠지만 현재까지는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90년대 중반 한해 동안 25여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는 전설적인 캘러웨이 GBB의(GREAT BIG BERTHA) 명성을 이어가는 드라이버가 계속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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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