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Tok
[만족도81점]혼마 투어월드(T WORLD)TW757S 드라이버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5 작성자 changegolf |
|
22년형 혼마 투어 월드 드라이버는 2모델로 라인업 되어, 초중급자 레벨인 TW757D과 450cc 헤드 사이즈의 중상급자 레벨인 TW757S 모델입니다 투어 월드는 혼마가 시니어 클럽 전문 브랜드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을 위하여 2012년 본격적으로 론칭한 시리즈 입니다 혼마는 2010년부터 중국계 투자사에서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어 브랜드 시작은 일본이지만 실질적인 기업 현실은 중국으로 봐야 합니다 아베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600만원 상당의 혼마 5스타 S-05 드라이버를 선물하여 골프를 좋아했던 트럼프 대통령에게 속칭 골프 외교를 펼쳤었는데요 그만큼 혼마는 일본에서 상징성 있는 프리미엄골프 브랜드인것만은 사실인듯 합니다 혼마 TW757S에서 S는 SPIN CONTROL/STABILITY CONTROL의 약자로 파워가 있는 골퍼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로프트 조정시 샤프트가 회전되어 강성이 변하는 일반 방식이 아닌 샤프트 회전을 방지하는 논-로테이팅 호젤을 적용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카본으로 강화된 슬롯으로 반발력이 향상되어 혼마 역사상 우수한 볼 스피드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혼마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거리 및 방향성등 대부분 평가 항목에서 80점대의 양호한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타구음 부분에서 70대 후반으로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긴 하지만 큰 차이 없이 양호한 평점을 유지 중입니다 카본과 결합한 복합소재 헤드인 경우 타구감과 타구음에 대한 평가가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 혼마는 타 메이저 브랜드 평균 이상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혼마 투어 월드는 젊은 혼마를 지향하는 시리즈로 샤프트 강도가 강하고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식 되었던 시니어 클럽 전문의 이미지를 벗어낼 시리즈로 혼마에서 많은 기대를 가지고 투자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시니어 모델인 키와미, 베레스,비즐 등 기존 시리즈와 함께 혼마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투어 월드는 아이언에서도 일본의 전형적인 단조 클럽의 스타일로 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추천지수는 타인에게 권할지 여부는 약 70%가 고려해 본다는 평가가 집계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론칭후 10년 차인 투어 월드 모델이 느낌이 올 만큼 시장에 안착하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존 시니어 모델 시리즈와 비교하여 강한 디자인과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초중급 레벨부터 상급자 레벨까지의 전 스펙출시하는 공격 적인 투어 월드 시리즈 시장 개척은 자신감 있는 혼마만의 브랜드 파워와 자본력 투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