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Tok
[만족도80점]타이틀리스트 TSi4 드라이버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5 작성자 changegolf |
|
21년형 타이틀리스트 TSi시리즈는 4가지 모델로 라인업이 되어 있습니다 초중급 레벨인 TSi1(경량), TSi2 중상급 레벨인 TSi3, 상급자 레벨인 TSi4 입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TSi4> TSi3> TSi2> TSi1 어려운 레벨일수록 수치가 큽니다 TSi4 드라이버는 430cc 콤팩트하고 작은 헤드로 제작된 전형적인 상급자 레벨입니다 스핀을 최대한 줄여서 메이킹 샷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모델인데요 스핀을 줄이면 비거리는 증가합니다만 MOI가 감소하여 관용성이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물론, 비거리에는 기본적인 파워가 필요합니다 로우 스핀(LOW-SPIN)을 가지고 이야기할 정도라면 강한 파워 만큼 나지 않는 비거리에 대한 부분에 적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TSi4 드라이버는 라인업중 가장 낮고 앞쪽에 배치된 CG(CENTER OF GRAVITY) 무게 배치를 통해 낮은 스핀량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과 타구감에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메이킹 샷을 위한 드라이버로 방향성 부분 보다는 비거리에서 양호한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방향성을 제외한 모든 평가 항목에서 양호한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상급자 레벨이 선호할 만한 콤팩트한 외관의 헤드는 가장 빠른 스피드를 내고, 볼의 방향을 자유롭게 칠 수 있는 상급자 레벨 기준에서 디자인 평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작은 헤드 스펙이 테일러메이드 같은 메이저 브랜드에서 간혹 출시되긴 하지만 타이틀리스트가 그나마 지속적인 연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를 소형화시켜 빠른 스피드에 대응하는 디자인에서 최근 스핀을 낮게 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탄도, 구질 조정 키트를 통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추천지수는 타인에게 추천하겠다는 의견과 조금 더 생각해 봐야 한다는 의견이 반으로 나뉘어 있는 상황입니다
본 드라이버는 내 맘대로 방향을 정하고 비거리를 크게 늘리고 싶은 골퍼에게는 적합하지만 난이도가 높다는것은 큰 난관일수 있습니다 또한, 스윙 특성상 스핀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골퍼에게는 본 드라이버가 다른 해답일 순 있지만 그 역시 다루기가 쉽지 않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사용 결정전에 이것 저것 생각이 많은 드라이버임은 틀림없지만 내 상황이 맞는다면 이만한 문제 해결이 빠른 드라이버도 없을 것입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