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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88점]브리지스톤 투어비(TOUR B) 201CB 아이언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10.25 작성자 changego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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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형 브리지스톤 투어B 200시리즈 아이언은 초중급 레벨 202CBP, 중상급 레벨 201CB, 중상급 레벨 200MB모델이 라인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진영 프로가 사용하여 고진영 아이언으로 입소문이 난 201CB 아이언이 가장 핫한 모델인데요 기성 샤프트 조립품으로 판매되지 않고 커스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헤드만 별도 구입하여 샤프트는 각자 원하는 것을 조립할 수 있어서 다른 골프 브랜드사의 일반적인 유통 방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외국처럼 아직 피팅 시장이 기성품 시장처럼 활성화된 것은 아니라서 샤프트를 선택하여 조립한다는 것을 좀 불편하게 생각할수 있지만 옵션 선택이 자유로워서 더 좋아하는 골퍼들도 많습니다 201CB 아이언은 하프 캐비티 형태의 일본 특유의 연철 단조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저중심 설계를 유지 하면서 타감에, 손실이 없도록 설계 하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브리지스톤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에서 90점대의 높은 평점으로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방향성 및 어드레스 등 모든 항목에서 양호한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브리지스톤 아이언답게 심플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당시 골퍼들 마음을 흔들었던 투어스테이지 역대 아이언들이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호평을 받아온 것으로 보면 당연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아직도 VIQ단조 모델, X-BALDE 모델 디자인을 보면 지금도 전혀 유행에 뒤처지지 않은 디자인으로 중고품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추천지수는 경험자 모두 타인에게 추천이 가능하다는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젊은 감각과 중장년 감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브리지스톤 골프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통 CB 모델은 MB 모델과 같이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의 상급자 수준의 레벨로 제작이 됩니다 브리지스톤 201CB 아이언은 타 경쟁 브랜드 CB 시리즈에 비해서 솔 부분도 두터워 난이도 레벨이 낮은 편에 속하는편으로 사용할수록 더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는 아이언이 아닐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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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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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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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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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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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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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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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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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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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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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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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