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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81점]야마하 인프레스 UD+2드라이버 리뷰 평가 후기

BoardLang.text_date 2023.09.15 작성자 체인지골프

야마하 처럼 역동적인 브랜드가 있을까 합니다 악기부터 바이크, 신소재 섬유 등 뭐든 만들어 버리는 독특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야마하골프는 그 기업 정신으로 해마다 좋은 클럽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야마하골프는 두 가지 모델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요 인프레스와 RMX(리믹스)입니다 각자의 라인업을 가지고 모든 장비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프레스 모델은 파워가 부족한 골퍼를 타깃으로 하여 시니어와 여성 골퍼 클럽들을 제작 합니다 RMX는 포괄적으로 초중급 레벨부터 투어 모델까지 출시하고 있습니다

야마하 인프레스 UD+2 드라이버는 파워가 부족해서 비거리가 짧은 골퍼에게 적합한 스타일입니다

2클럽이 더 나간다고 홍보 중인데요 그 정도라면 현실적인 비거리에서는 엄청난 거리입니다 UD+2 드라이버는 2017년 출시 이후 히트를 치고 2019년 모델을 거쳐 21년형 모델이 3세대입니다

이제는 입소문이 많이 나서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드라이버 입니다 UD+2 모델은 시장에서 드라이버 보다 아이언 인지도가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블로그 지면 여건상 UD+2 아이언 리뷰 평가 포스팅은 별도로 올리겠습니다

21년형 UD+2 드라이버는 혁신적인 신기술 SPEED-BOX를 크라운과 솔 부분에 20개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야마하골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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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사홈피)

총 평점 81점

방향성 평점이 90점대 이상으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비거리 및 타구감에서도 80점대의 양호한 평가가 진행 중입니다

추천 지수는 골퍼들의 생각으로서 타인에게 권할 수 있는지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별 평가보다도 추천 지수가 더욱 중요 할수 있습니다

내가 먼저 인정 되어야만 타인에게도 권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할 수 있다는 평가를 한 골퍼는 100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자인 등 조금 아쉬운 평가 항목도 있지만 그래도 관용성인 방향성과 비거리는 무난한 평가를 받아서 추천이 높은 드라이버로 볼 수 있습니다

비거리가 2클럽 이상 더 나간다고 홍보하는 것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목표 수치 보다 더 나가는 것보다 부족하게 나가는 것이 CS쪽 문제가 될때가 많습니다

저마다의 골프 여건과 상황이 달라서 제품 성능에 대한 획일적 특정 수치를 홍보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야마하가 당당하게 홍보하고 있는 것은 오랜 노하우의 자신감 일 것입니다
더 자세한 회원 리뷰 평가 사항은 클럽평가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장비를 평가를 부탁 드립니다
간단한 리뷰 평가 하나가 내가 골프채 구입 할때나 또는 누군가 구입할때 큰 정보력으로 되돌아 옵니다

즐거운 골프 생활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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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