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체인지Tok

체인지Tok

체인지Tok

[만족도82점]브리지스톤 B1 드라이버 평가

BoardLang.text_date 2023.09.15 작성자 체인지골프

브리지스톤 B1 드라이버는 22년형 B 시리즈 중 중상급자 모델입니다 초중급자 모델인 B2 모델은 미쯔비시 디아나마 샤프트 장착이지만 B1은 투어 AD 샤프트 입니다

B1 드라이버의 기본 사향은 샤프트 스펙이 스티프 flex만 출시 되는데 스티프 치고는 강도가 그렇게 강한 샤프트 아닙니다 복원력이 뛰어난 카본 크라운에 벌집 모양의 스트링이 내장 되어 비거리가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브랜드사 홈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7cd3561195f30bf1b807fd3971ffd979_1696915
(B1드라이버/브랜드사홈피)

총 평점 82점
(220722일 현재)

평가 항목 중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방향성, 비거리 등도 양호하지만 타구음에는 상대적으로 약간 낮은 평점 포지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골퍼들에게 권할 마음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추천 이상이 100%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카본을 적용한 드라이버 특성상 타구음이 티타늄 드라이버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다른 빅 브랜드들도 같은 상황이지만 해마다 개선되는 분위기 입니다

더 자세한 회원 리뷰 평가 사항은 클럽평가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장비를 평가를 부탁 드립니다
간단한 평가 하나가 내가 골프채 구입 할때나 또는 누군가가 구입할때
큰 정보력으로 되돌아 옵니다
즐거운 골프 생활 즐기세요


1705990827_70a6a505690db1f58e7c.gif


1705990829_2d66b5d76ba3212d11ba.gif

0 / 300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