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체인지Tok

체인지Tok

체인지Tok

[만족도89점 체인지골프]던롭 젝시오(XXIO)12 드라이버 평가

BoardLang.text_date 2023.09.15 작성자 체인지골프

젝시오는 던롭에서 론칭한 일본 브랜드로 국내 골퍼에게 많은 인기를누리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2000년 초기 출시 후 15년간 연속 판매량1위를 지키고 있는 빅 브랜드 입니다 XXIO 브랜드 스펠링을 보고는 거의 읽고, 뜻 해석이 불가능한데요 21세기를 뜻하는 로마자 XXI와 전진을 뜻하는 영어 Onward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b0d4178e67a2f97268511567bee25ae6_1696915
(시계방향으로1-6세대/브랜드사홈피)

젝시오 드라이버는 2000년 초기1세대를 거쳐 지금은 12세대 입니다 2년에 한 번씩 출시 되는데 그 사이 연도에는 시니어 전문 모델인 프라임 버전이 출시 됩니다 긴 세월이라 두세 번 정도는시리즈 중 소비자들 니즈에 충복하지 못한 버전도 출시된 적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에 예를 들어보면 2004년 젝시오 3세대가 초 메가 히트 후 4세대 제품이 상대적으로 큰 실망을 주기도 했습니다 3세대에 비해 4세대는 디자인,비거리를 비롯한 모든 부분에서 크게 부족한것으로 인식 되어서 그 당시 던롭 본사도 고민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그 후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젝시오는 고반발 비공인 HR 모델은 출시하지 않고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골프 선진국인 미국 빅 브랜들은 아시안 스펙에도 고반발 버전을 출시하지 않은 것에 대략적인 그 이유를 유추 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그 이유는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논 포석이 아닐까 합니다
비공인 버전은 그 자체로 R&A 룰에 벗어난 행위이기 때문에 브랜드 글로벌화에 인지도 문제로 위법한 이미지가 있는 비공인을 출시 하기에는 부담이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704bddbb13493d903e86a1156a906f58_1696915
(시계방향으로7-12세대/브랜드사홈피)

젝시오 드라이버 하면 떠 오르는것은 전통적인 금속성 타구음과 튀어 나가는듯한 고반발 타구감입니다 아쉽지만 그것과 더불어 시니어 모델이라는 것도 대중적인 젝시오 이미지중 하나 입니다 젋어지기(?) 위해 지금도 단조 모델부터 현재 X 버전까지 출시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 하지 않을까 합니다


22dae2b6de0f2ba0f3a45833462f762c_1696915
(220년형 젝시오 12)


총 평점 89점
(220718일 현재)

젝시오 전통대로 비거리,타구음등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으며 다른 항목들도 문제 없이 골고루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타인에게 추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알수 있는 추천 지수는 100%입니다 그중 충성도가 높은 적극 추천 지수가 100%인것으로 골퍼들의 큰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젝시오는 재구매가 많은 브랜드 입니다 디자인이나 타구감등 크게 평가가 저조 한것이 없는 것은 젝시오 특유의 소비층 팬덤 현상 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현상의 기초는 품질에 대한 우수성이 탄탄하게 지탱하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더 젊어지기 위한 젝시오의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더 자세한 회원 리뷰 평가 사항은 클럽평가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장비를 평가를 부탁 드립니다
간단한 평가 하나가 내가 골프채 구입 할때나 또는 누군가가 구입할때
큰 정보력으로 되돌아 옵니다
즐거운 골프 생활 즐기세요


1705988074_bf1b46acbeba3995262d.gif


1705988096_5b5b9a6164af8fc6a9e1.gif

0 / 300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