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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진단

드라이버
캘러웨이 패러다임
버디버디 2024.08.05

기본 데이터

  • 50대 남
  • 타수 95~90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89-90 mph(39.8-40.2 m/s)
드라이버 볼스피드 126.4-127.8 mph(56.5-57.1 m/s)
신장(cm) 170~175
몸무게(kg) 70~80
장갑(손크기) 21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200~210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120~130
스윙플레인 보통
백스핀 2900 ~ 3000
사이드스핀 -600 ~ -500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10
런치앵글 16 ~ 17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4.6 ~ 5.0

진단 아이템

클럽 구분 드라이버
모델명 캘러웨이 패러다임
샤프트 스펙 벤투스 / R(Regular)
비거리 및 방향성이 안좋아요
현재 캘러웨이 페러다임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드라이버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제가 원하는 만큼의 퍼포먼스를 내지 못하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혹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에 대한 추가적인 조언이 필요할까요?

전문가 답변

샵매니저 Pro신 2024.08.05
샤프트
95%
클럽무게
95%
난이도
95%
적합도
안녕하세요 회원님,

Pro-Shin 입니다.

드라이버를 교체하신 지 얼마 안 되셨는데 아직 적응이 안 되신 것 같군요.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기재되어 있지 않아서 보편적인 상담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는 회원님의 핸디캡에 적합한 좋은 드라이버입니다.

샤프트 강도 선택도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사용하신 드라이버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습니다. 샤프트 강도가 높았는지, 길이는 어땠는지 등을 기재해 주시면 더 정확한 상담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50대 남성 골퍼의 경우,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와 볼 스피드는 평균적인 수준이며, 신체 조건 또한 일반적인 체형에 속합니다. 그러나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와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가 비교적 짧고, 백스핀량이 다소 많은 편입니다.

사이드 스핀 값은 비교적 안정적인 편이지만,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에 비해 전체적인 비거리 부족이 복합적인 이유로 적응에 대한 불안감을 더욱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에 장착된 탄도 슬리브를 통해 라이 각도와 로프트 등이 개인의 신체 조건과 스윙 특성에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스윙 메커니즘을 점검하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다양한 레슨 동영상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드라이버 선택에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골프는 멘탈 스포츠이므로 조금 더 편안한 마음으로 적응해 보시면 의외로 간단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하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시다시피 골프는 꾸준함이 중요한 스포츠이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 골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신 프로필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 클럽 적합 진단

전문가 답변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