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82-83 mph(36.7-37.1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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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16.4-117.9 mph(52.1-52.7 m/s) |
신장(cm) | 160~170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2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170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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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10~120 |
스윙플레인 | 보통 |
백스핀 | 2500 ~ 2600 |
사이드스핀 | 700 ~ 8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5 |
런치앵글 | 16 ~ 17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1 ~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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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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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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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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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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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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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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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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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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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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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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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Ping Rapture 드라이버는 중상급자 수준의 모델로 2007년에 처음 출시 되어 2011년에 Ping Rapture V2 후속까지 이어졌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에 나온 핑 드라이버는 샤프트 강도가 USA 버전으로 출시 되는 경우가 많아서 샤프트 강도가 강한 스펙입니다 샤프트가 오랜 시일이 경과되면 보관 상태 환경에 따라서 딱딱히 경화되는 물성이 있습니다
그당시 R스펙이면 동일 브랜드 기준 스탁 샤프트라면 현재 S이상 강도 이상이 나올것으로 예상 됩니다 회원님께서 사용하시기에는 샤프트 강도가 너무 강합니다. 드라이버는 사실 초보 수준이 아닌 이상은 샤프트 강도만 잘 맞추어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매번 말씀 드리지만 드라이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70%이상이 샤프트이며,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것은 강도 입니다 결국, 장비 선택시 샤프트 강도가 아주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드라이버도 시일이 지나면 보관 상태에 따라서 성능 차이가 크게 납니다 근력을 강화하여 드라이버를 계속 사용하시는 것은 현실적으로는 어렵습니다
지금은 탄성이 좋은 샤프트를 선택하셔서 샤프트의 성능으로 비거리를 늘리시는게 맞는 방법입니다. 장비 교체를 권해 드립니다 현재 장비 상태로는 해결이 힘들고 도리혀 그것을 사용하다가 스윙 자세가 틀어져 다른 장비에 영향은 물론, 몸에도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본 체인지골프 "내게 맞는 클럽찾기"에서 추천을 받으시거나 가까운 샵에 방문 하셔서 회원님 스윙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체인지골프에서 내게 적합한 드라이버군을 어느정도 파악한후 샵에 방문하시면 선택에 더 유리 하실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교체후 처음에는 적응이 필요 하지만 곧 지금의 문제들은 해결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즐거운 골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